top of page

소화안될때 소화잘되는 마사지 방법!



안녕하세요. 전국구 마사지샵 추천 전문가 경주김씨 입니다~! 오늘은 소화안될때 여러가지 방법 중 소화불량 마사지 어떻게 해야 올바르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무를 보는 직장인들이 많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활동적인 일을 할 수 없어 더욱 정적인 활동에 머무를 수 밖에 없어졌는데요, 그 결과 소화불량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소화불량의 이유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소화불량이 되는 이유 중에 첫번째는 앞서 말씀드린 정적인 활동입니다.


두번째는 바로 올바르지 못한 음식 섭취 습관입니다. 소화불량은 반복적으로 나타나기가 쉬운데요, 집 밖으로 잘 나가지 못하게 되니 집에서 할 수 있는 요리를 많이 만들어내고 정적인 활동밖에 못하니 과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다른 세번째 이유는 스트레스 입니다. 코로나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정적인 활동으로 위축시키지만 그와동시에 스트레를 상승시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 몸의 위장에 산을 증가시키고 소화불량 그리고 쓰리는 증상까지 유발시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을 찾게 되는데 이것이야말로 위장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때문에 최근들어 복통을 호소하고 소화가 잘 안되어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증상때문에 병원을 찾는 분들이 늘어났다고 하네요.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마사지 방법만 따라하시면 복부 팽만감은 물론 소화 불량까지 완전히 타파 할 수 있습니다.

소화안될때 진행하는 소화불량 마사지는 부드럽게 진행이 됩니다. 복부를 가볍게 문질러 주면서 마사지하게되면 위 근육이 이완되고 소화를 촉진할 뿐 아니라 변비를 해결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장문제 뿐만 아니라 또 다른 건강상의 문제를 완하시키는데도 효과가 있어 정신적 문제나 신체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소화안될때 소화불량 마사지 순서를 알려드릴게요~! 순서대로 잘 따라하시고 복부 통증에서 벗어나시기를 바랍니다 ^^

첫번째, 무릎을 굽힌 후 등대고 눕기 바닥에 누워주시면 되는데요, 요즘에는 찬바람이 불어 바닥이 차기 때문에 갑자기 찬 곳에 몸이 닿게되면 근육이 경직되어 또다른 통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서는 요가 매트나 얇은 매트를 깔고 눕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릎은 굽힌채로 삼각형을 유지하고 발바닥은 수평을 이룬채로 편안하게 내려놔주세요.

두번째, 배 문지르기 자세를 그대로 유지한채로 두 손을 모두 배 위에 올려놔주세요. 이제 천천히 동그라미를 그리며 마사지를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방향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며 시계 방향, 그리고 반시계 방향 모두 진행해주세요. 호흡은 심호흡을 하는 것 처럼 길게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숨을 쉬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압력 주기 소화안될때 소화불량 마사지를 하다보면 중간중간 통증이 느껴지는 곳이 있을거에요. 그 부위에는 조금 더 센 압력으로 눌러주면서 마사지해주세요. 통증이 악화될 정도의 압력이 아닌 적당한 세기의 압력으로 지압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압력을 주며 마사지를 해주다가 배가 조금 부드러워지고 이완이 된 것 같다 싶으시면 멈춰주시면 됩니다.

네번째, 물 마시기 마사지를 마친 후 물을 마셔주시면 소화를 촉진하는데 더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의 양은 하루 최대 6잔 정도가 적당하며 충분히 마실수록 더 좋은 효과가 발현될 수 있겠죠? 여기까지가 끝이랍니다~! 정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하루에 10분 15분 정도만 시간을 낸다면 복부 팽창이나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복부 마사지는 부드럽게 시행이되는데요, 하지만 피해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얼마 전 복부관련 수술을 받으신 분이나 마사지로 인해 전염이 되거나 악화될 위험소지가 있는 질병을 앓고 계신 분들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마사지 전후로는 간이 너무 세거나 매운 음식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물 섭취량은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일상을 보내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마사지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이상 경주김씨블로그 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마사지 관련글


조회수 78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